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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홈 > 알림마당 > FAQ
서비스 사용 중 이상 발생 시 확인 및 조치 사항
서비스 이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시면
먼저 아래의 사항에 대해서 확인 및 조치 부탁드립니다.

1.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에 "ngii.go.kr" 추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하고
"도구" 메뉴의 "호환성 보기 설정"에
"ngii.go.kr" 항목을 추가 합니다.

2.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이트"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ngii.go.kr" 추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하고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을 선택,
제시된 창의 "보안" 탭에서 "사이트" 버튼 선택 후 "*.ngii.go.kr" 추가

3. "도구 - 개발자 도구"에서 "브라우저 모드", "문서 모드" 확인

예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10"인데
"개발자 도구"의 "브라우저 모드"와 "문서 모드"가
다르게 설정(예로 7, 8, 9 등)되어 있으면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Win.7의 경우 보안 설정으로 디스크에 파일을 함부로 쓸 수 없도록 설정된 경우가 있는데
영상 파일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 또는 시작 메뉴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선택하여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및 자료실의 동일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XP에서 Windows 상위버전으로 OS 업그레이드 후 지도가 보이지 않는 경우
안녕하십니까? 국토공간영상정보서비스 운영관리자 입니다.

최근 Windows XP의 기술지원 종료로 인하여 Windows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경우

지도로 찾는 영상정보(지도페이지)에서 지도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 국토공간영상정보 서비스는 Flash 기반의 지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하여 Flash Player를 개별적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Flash Player는 저작권에 따라 공공기관에서 배포할 수 없으므로

포털사이트 또는 제조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토공간영상정보 서비스 유지보수 담당 ☎010-2627-4068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구매 후 무통장 입금 계좌가 기억나지 않으실 경우

안녕하십니까? 국토공간영상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상 구매 시 무통장 입금으로 결재 하신 경우

이용자가 직접 계좌 이체를 하여야 합니다.

이체 계좌번호

- 항공사진 구매 : 농협중앙회 116-01-043736 예금주: 국토지리정보원

- 정사영상 구매 : 농협중앙회 301-0109-0524-41 예금주: 국토지리정보원



감사합니다.
주문 시 실명인증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안녕하십니까?

저희 국토공간 영상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근 실명인증시 정상 처리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 사유 : 사용하고 계시는 Internet Explore 버전이 10 또는 11 인 경우
인터넷 보안요소가 강화되어 실명인증 시 개인정보(주민번호) 전송이 차단되어 발생합니다.

- 처리방법

1. [도구] 메뉴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 ngii.go.kr url을 추가하고 [닫기]버튼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보안] 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사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http://air.ngii.go.kr 을 추가 합니다.

- [개인정보] 탭에서 보안수준을 [모든 쿠키 허용]으로 완화 시켜 줍니다.

- 이상의 처리방법으로 Internet Explore의 설정을 조정해 주시면 실명인증이 원활히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을 구매할려고 하는데 결제 모듈이 설치가 안되요.
영상을 구매할려고 하는데 결제 모듈이 설치가 안되요.

영장정보 서비스의 결제 모듈은 이니시스 결제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결제 모듈이 설치가 되지 않을경우에는 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수동으로 결제 모듈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www.inicis.com/support_07.jsp

위의 주소로 접근하시고 "INIpay 마법사"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결제 모듈의 정상동작여부를 체크하는 테스트 페이지가 나타나며
자동으로 결제모듈을 설치하여 줍니다.
우리동네 이름이 검색이 되지 않아요.
우리동네 동명이 검색되지 않아요...

지도화면 위에 동이름 검색은 법정동명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혹시 행정동명으로 찾으실 경우 나타나지 않은 정보는 통합검색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기관회원은 어떻게 하나요?
국토공간영상정보서비스 및 위성영상통합관리시스템의 인증회원도

모두 새롭게 기관회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기관회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국토공간영상정보서비스에서는

정부조직법에 제2조에 의한 중앙행정기관 및 그 소속기관, 지방자치법 제2조에 의한 지방자치단체의 사용자

권한을 일반회원에서 기관회원으로 변경관리하고 있습니다.

* 회원 권한이 기관회원으로 변경되어야 공간정보(항공사진 등)를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음



<<기관회원 신청절차>>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 항공사진 발급 클릭(또는 패밀리사이트 국토공간영상정보서비스 클릭)

⇒ 확인 ⇒ 마이페이지↓기관회원 신청 클릭(또는 시스템소개↓회원안내↓기관회원 신청하기 클릭) ⇒

기관회원 신청서 다운받아 작성 ⇒ 신청서를 첨부하여 전자문서로 시행(우리원 공간영상과에 제출) ⇒

회원 권한변경(홈페이지 관리자)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공간영상과(031-210-267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상 테두리가 이상하게 보여요.
영상검색후 영상자료 보기를 누르면 항공사진 주변이 깔끔하지 않게 하얀 선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여러개의 영상을 오버랩하면서 여백을 투명처리 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영상자료 자체에는 문제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영상지도가 최신이 아닌가요?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주기적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항공사진 촬영, 수치표고 및 정사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권역별 촬영으로 제작시기가 2 ~ 4년 정도의 차이가 있으며

이를 이용한 영상지도는 2010년 부터 전국 촬영을 위해 새로이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 지도는 메타 정보를 조회하여 제작 년도를 확인하시고,

지명과 주소는 본원에서 일정 주기에 따라 자료를 갱신하고 있으므로 양해를 부탁드리오며,



항상 최신의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