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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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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진과 위성영상이 최대 해상도로 보이지 않네요
영상정보통합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되는 영상은

지리정보보안규정에 의하여 50cm 이상으로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부분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도의 확대 시에 영상이 선명하지 않거나, 압축 영상사용으로 뭉게짐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 방문 또는 자료 신청을 통하여 촬영시 원본 해상도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자료의 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영상정보 통합 서비스는 온라인 상에서 모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실명 또는 공공 IPIN을 확인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별도의 필요서류는 없습니다.

단. 지리정보보안규정에 따라 개인신상정보 확인을 위하여 자료 신청시 실명 또는 공공IPIN 확인 및 사용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지도 검색이 안되는 경우
영상정보 통합 서비스의 지도보기는 마루누리와 라온누리로 구분되며,

지도검색을 위해서는 Flash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시, Flash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버전 9 이하인 경우에는 지도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Flash는 자동으로 최신 버젼을 받아 설치하게 되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Internet Explorer 버젼 7.0 이상, 파이어폭스에서 정상작동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사양이 낮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지도 검색 결과 표시가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지형도에 검정색 부분이 보여요.
활용되고 있는 지형도는

인쇄되어 사용되는 수치지형도를 이미지로 좌표체계에 맞게 재구성한 것으로서

평면직각좌표로 투영하게 됨으로서 일부지역에 왜곡을 포함하고 있어 도곽 인접부분이 검게 나타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항공사진 이미지에 손상된 부분이 보여요. 왜 그런건가요?
항공사진 이미지 데이터는

노후화된 원판필름의 변성 및 훼손을 방지하고자 디지털자료로 구축함에 따라

오랜 사용으로 필름이 긁히거나 손상 또는 변성된 얼룩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010년 부터 전국 디지털 촬영으로 영상의 훼손이 없으며, 앞으로는 고해상도의 영상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교부 신청 후 얼마만에 받아 볼 수 있으며 어떻게 수령해야 하나요?
교부는 영상정보통합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승인 후 7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진 수령은 수원에 위치한 국토지리정보원 민원실로 방문하셔야 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종합민원실(031-210-2637)로 문의하여 주십시요.
국토공간영상정보서비스에서 신청가능한 항공사진의 종류?
항공사진 교부신청은

항공사진,양화필름,확대사진,항공사진DATA의 4가지 종류의 항공사진이 신청가능합니다.

국가지리정보 보안관련 규정에 의해 시스템에서는 공개가능 영상만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항공사진 교부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 항공사진 발급 클릭(또는 패미리사이트 국간공간영상정보서비스 클릭)

→좌측상단 지도로 찿는 영상정보 클릭 → 주소검색 및 년도설정(좌우 조정) → 주소클릭 → 화면에 있는 ⓐ를 클릭

→ 상세보기 → 결과선택→장바구니담기 → 신청서작성 → 승인 → 전자결제 또는 방문결제 → 온라인 다운로드 또는 방문수령